메디라운드는 2023년 5월 14일 서울비즈허브 서울센터에서 ‘재한 몽골인을 위한 한국 의료상담회. Medical Friend 2023’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본 의료상담회는 재한외국인에게 한국의 우수 의료서비스를 소개하고, 의료기관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재한외국인들도 한국 의료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돕기 위한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했습니다.

강남아이디안과의원, 청담산부인과의원 등 외국인진료에 앞장서 온 6개소의 의료기관이 현장에 참여해 120여 명의 몽골인에게 직접 상담을 진행했고, 메디라운드 소속 몽골어 국제 의료코디네이터가 현장에서 재한 몽골인과 참여 의료기관의 통역을 지원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메디라운드 신영종 대표는 “한국에는 약 3만 9천 명의 몽골인이 체류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어를 못해서 또는 어떤 의료기관을 가야할지 몰라서 제대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메디라운드는 재한 몽골인의 건강한 한국생활을 위해 한국의료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했고, 의료상담이나 진료 시 몽골인이 언어의 통역으로 인한 잘못된 통역 없이 수준 높은 한국 의료서비스를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인진료 및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 몽골인의 수요가 높은 산부인과, 정형외과, 치과 및 기타 건강검진 의료기관 정보 및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