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ert title here

외국인환자를 진료하는 의료기관의 코로나19 대응

2020-03-03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환자를 유치하는 의료기관에서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외국인환자를 진료하는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과 관련한 주의사항과 행동지침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외국인 유치의료기관에 아래와 같은 협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1. 가급적 입국일자 기준 14일 초과하여 진료일자 지정

2. 중증질환 등 진료가 시급한 경우, 입국 경로와 발열·호흡기 질환 등 체크 후 가급적 격리시설을 갖춘 환경에서 환자 진료

 

위 협조요청 사항이 외국인환자 유치 현실과 클리닉의 진료 환경과는 다소 맞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도 코로나19 사태가 하루빨리 안정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인환자를 유치하는 메디라운드도 외국인 고객 입국 시,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개별 예방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예약된 2~3월 예약일정을 4월 이후로 변경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환자 진료에 대한 안내와 행동지침은 외국인환자 유치정보시스템과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가 올라오고 있으니 의료기관과 외국인환자 유치회사에서도 자주 확인해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힘을 보태야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배포하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 안내 파일을 첨부합니다. 영문과 중문이 있으니 외국인환자를 진료하는 의료기관에서는 비치하시면 좋겠습니다.  

 

 

 

목록보기